역사적 신고가 종목

종목을 압축하는 조건에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시가총액 허들을 5천억으로 상향조정했고,
주가범위는 5천원 이상으로 가는 채를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크지 않고 묵직한 종목만 나오도록 조건을 조정한 대신,
기존 20거래일 간에 거래대금 500억 1회 이상에서
폭을 넓혀서 60거래일간 거래대금 500억 1회 이상으로 조정했습니다.
조건검색식의 가장 주요한 조건인 [주가는 볼린저밴드 상한선 이상] 있을 조건은 상수로 두었습니다.
조정한 검색식에 나오는 31개 종목중에서,
섹터 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종목으로 압축하고,
역사적 신고가 위치 ( all time high )에 있는 종목으로만 최종선별 해보았습니다.

조방원에서 방산섹터 종목을 의도적으로 배제했는데,
가격이 너무 크게 상승한 듯 한 편식(?)으로 현대로템, 한화에어로, snt에너지, 한화시스템 등 방산섹터는 통체로 날렸습니다.
최종 압축한 종목이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제가 보기에는 , 물론 손절매의 기준이 필요하지만, 아직은 수익이 날 폭이 편안해 보인다는 생각입니다.
빠르게 순서대로 일봉 차트 보시겠습니다.
기술적로는 아래 부분 참조해서 보시면 공통점이 보이실 겁니다.
1. 최대거래대금이 나온 날의 종가, 고가 보다 현재 주가가 위에 위치 ( 역사적신고가 이니 거의 하나마나 한 소리겠죠)
2. 볼린저 밴드 상한선 기준 종가가 위에 위치.
한국카본은 4/2일 10일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한 이후로 아직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글쎄요..어떤가요? 저는 지금 당장은 진입하고 싶은 느낌은 들지는 않습니다.
차트 하단 거래대금에 제가 설정해둔 라인이 세개가 보이실건데, 거대대금 기준 1천억, 2천억, 3천억 입니다.
카본은 특별하게 큰 대금이 들어오지 않고, 천억 수준의 대금으로 요란하지 않게 사뿐하게 상승한듯 합니다.
대금 키가 높은 두 곳이 약 4500억입니다.
대충 사도 큰 화는 입지 않을 것 같이 유유자적하는 느낌을 받는 가격 흐름으로 보입니다.
웬지 45만원 까지는 일단 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한번 사볼까요?
최대거래대금자리를 지난주에 돌파하고 지지하는 흐름입니다.
끝이라면 끝이 날 자리고, 시작이라면 또 시작할 수 있는 위치라 보입니다.
이 종목은 지금 보유중입니다. 3만6천 까지는 일단 긍정적으로 봅니다만, 손절은 10일 이동평균선으로 대응할 생각입니다.
지난주 2거래일간 잘 쉬었다고 보이는데요. 이제 이번주 어떻게 움직일지...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유중인데, 대응은 종가가 10일선을 하향 이탈하면 청산할 생각입니다.
위로는 일단 32천원 까지는 갈거라고 보는 편입니다만, 그런 생각은 생각일뿐...
실전에서는 일단 매매규칙대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 매매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 종목, 아니 이 기업이 어떤 비즈니스를 하는지 잘 모릅니다.
그냥 조금 사서 들고 있고, 매매규칙만 잘 지키자는 생각입니다.
가격 흐름은 어때 보이나요? 저는 이 정도 차트 꼴이면 ( 가격 상단에서 쉬어가는 Base 형태)
아직 갈 길이 더 많이 남았기에 쉬고 있는 중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오십만원 봅니다. ( 죄송합니다)
우리금융지주인데요,
작년 7월 부터 현재까지 참 난해한 흐름입니다.
명색이 역사적 신고가 위치인데...이 정도 난해함은 있어줘야 되는건가요?
간다면 갈 폭이 가장 크다고 생각되고, 아래로 손절은 간명하게 10일선이라 생각됩니다.
작년 7월 부터 보유한 주주들을 거의 부처님 해탈 수준으로 심리 테스트한 가격흐름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 볼린저 밴드 상한선 돌파가 4~5번 째 도전입니다.
어때 보이시나요?
갈지 안갈지 고민할 것 없겠죠. 사놓고 안가면 손절하고 다음에 다시 또 도전하면 되는거겠죠.
대신에 비중은 조금 약하게 베팅을 해야 할 듯 합니다.
가볍에 테스트 하는 정도로 베팅해야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남은 5월 화이팅입니다.